제목 : 100도씨저자 : 최규석가격 : 원가 12,000원 ( 구입가 : 0원 )이유 : 다른 책을 찾기 위해 늘 이용하는 시립도서관이 아니라 조금 먼 곳에 위치한 시립도서관에 들렀다. 어디서 많이 본 그림체가 눈에 들어와서 선택했다.독서 후 : 최규석 작가의 책을 이전에 한두권정도 봤는데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서 선택했는데 좋았다.시기도 딱 6월 10일 민주항쟁 기념일에 맞춘것처럼 우연히도 6월민주항쟁에 관한 내용이었다. 민주주의에 대한 이야기와 민주항쟁에 대한 스토리가 만화와 흥미를 충분히 유발할만한 내용으로 잘 구성되어 있는 책이었다.
6월민주항쟁계승사업회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네티즌으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최규석 작가의 만화가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. 1987년 6월 민주항쟁을 다룬 이 작품은 작가 특유의 촌철살인 같은 유머와 한국의 민주주의 역사의 큰 획을 그은 6월 민주항쟁 이야기가 어우러져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주고 있다.
1987년 6월은 박종철 고문치사건과 이한열 열사의 죽음으로 대변되는 한국 민주화의 큰 획을 그은 시기이다. 대학 신입생 영호가 겪는 사건들을 통해 풀어가는 100℃ 는 한국현대사에 있어서 6월 항쟁이 가지는 역사적 의미를 다시금 일깨워주는 작품이다. 저자는 6월 항쟁의 이야기와 그 의미가 그 당시에만 국한되지 않고 오늘날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는 차원에서 「그래서 어쩌자고?」코너를 만들어 현재의 한국 사회의 문제들을 실제적으로 다루고 있다. 6월 항쟁의 의미와 현실 한국사회를 반영한 이 작품은 당면한 정치적 현실을 외면하지 않고 똑바로 바라보게 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.
prologue 반공소년
Chapter 1 신입생
Chapter 2 웃으면서…
Chapter 3 빨갱이
Chapter 4 각성
Chapter 5 지는 싸움
Chapter 6 열사람의 한걸음
Chapter 7 벽
Chapter 8 진동
Chapter 9 카운트다운
Chapter 10 100℃
epilogue 축제
부록_그래서 어쩌자고?
작가의 말
카테고리 없음